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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행은 2016년도에 개봉한 천만 관객 영화입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의 좀비 영화로 부산으로 내려가는 KTX에 좀비가 타게 되면서 기차 안에서 혼돈을 겪는 영화입니다. 주인공을 소개하자면 주연인 서석우와 윤상화 그리고 성경 등이 있습니다. 부산행은 좀비 영로 장르적 특징이 있습니다. 한국적인 좀비에 맞게 각색되었습니다.
주요 내용
영화는 위험한 여정이 시작되는 것부터 보입니다.치명적인 바이러스 발생이 도시를 집어삼켰다는 사실을 모른 상태에서 무리의 승객들이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기차에 탑승하면서 부산행 기차는 참담한 전제 속에 운행됩니다. 일벌레 아빠 공유가 연기한 석우는 어린 딸 수안이와 함께 이 기차 여행에 나섭니다. 기차가 출발하면서 감염된 여성이 기차에 탑승하면 혼란이 뒤따르며, 다른 승객들은 순식간에 피에 굶주린 좀비로 변합니다. 석우와 생존자들은 안전의 마지막 보루인 부산으로 향하면서 목숨을 걸고 싸우면서 질주하는 열차 안에 갇혀 있는 자신들을 발견합니다. 대학살 속에서의 생존하는 인물들이 있습니다. 감염된 승객들이 급증하고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가운데, 부산행 열차는 열차의 밀폐된 공간 안에서 치열한 생존 투쟁을 보여줍니다. 연상호 감독은 능숙하게 긴장감을 조성해 심장이 멎는 순간과 긴장감을 자아내며 관객들을 좌석 가장자리에 고정이다. 생존자들은 그들 자신의 두려움과 개인적인 악마들과 맞서면서 좀비 무리와 싸우면서 다른 열차를 통해 항해해야 합니다. 이 영화는 맥박이 뛰는 액션과 감정적인 깊이의 순간들을 능숙하게 결합하여 희생, 인간성,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이 갈 길이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정서적 영향과 사회적 논평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부산행은 전형적인 좀비 장르를 뛰어넘어 사회적 해설과 정서적 울림을 서사에 접목했습니다. 등장인물들의 상호 작용과 좀비 발생에 대한 그들의 투쟁을 통해, 이 영화는 이기심과 사심의 두 가지 행동을 드러내면서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탐구합니다. 석우와 딸 수안이의 유대감이 중심이 돼 구원과 희생의 진심 어린 여정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 영화는 사회적 문제와 자기중심적 사고방식의 결과를 강조하여 위기 상황에 부닥 인간의 상황을 반영합니다.
캐릭터
주인공인 서석우(공유)는 증권회사에서 펀드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일이 많아 가정에 신경 쓰지 못하는 가장입니다. 딸 수안이 있지만 딸의 어린이날에도 참석 못하고 아내와는 이미 별거 상태여서 재판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딸 수안의 생일 때 닌텐도 장난감을 사주었지만, 일에 치여서 딸의 선물을 또 한 번 사 오는 불상사가 생길 정도로 일에만 몰두하고 가정에는 큰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으로 나옵니다. 평소에도 타인을 신경 쓰지 않지만, 자신의 지인에겐 잘 챙겨서 부산으로 내려가는 와중에도 자신과 딸만이라도 따로 격리해 달라 할 정도로 평범한 사람으로 나오게 됩니다. 좀비 사태가 본격적으로 되어 사람들의 이기심이 발생 때 서석우도 인간의 이기심을 보였지만 다른 부부가 아무 이유 없이 자기 딸을 살리는 모습을 보고 뒤통수 맞은 듯 충격받아 그 후로 타인들을 같이 도우며 좀비와 싸우게 됩니다. 그다음으로 윤상화를 연기한 마동석입니다. 그는 옛날에 격투와 관련된 일을 하다가 아내 성경을 만나 일을 관두고 새로운 일을 하는 역할입니다. 또한 임신한 성경은 딸을 임신해 예비 딸바보 아빠가 된 것입니다. 그는 제한된 공간 기차 안에서 수많은 감염자를 물리치고 감염 안 된 사람들을 구하는 등 많은 활약을 보였습니다. 성경을 연기한 정유미입니다. 성경은 윤상화의 아내입니다. 그녀는 딸을 임신한 상태에서 남편과 같이 기차에 타게 되지만 이기심을 보이는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남을 배려하고 살아있는 사람을 어떻게든 살리려는 노력이 많이 보이는 인물입니다. 특히 수안을 아무런 대가 없이 주체적으로 살려주는 모습이 많이 보인 인물입니다.
장르적 특징
부산행 영화는 한국 최초로 좀비 블록버스터 영화입니다. 이렇게 스케일 크게 찍은 영화는 부산행이 처음입니다. 그리고 다른 해외 영화와는 큰 차별점이 해외 좀비들은 느릿느릿하게 걷고, 폭력적이지 않아서 극의 긴장감을 떨어뜨리지만 부산행에서 나온 좀비는 빨리빨리 움직이게 되면서 관객에게 공포심과 긴장감을 선사합니다. 실제로 영화를 촬영할 때 좀비 역할을 하는 배우들이 대부분 댄스를 전공 한 사람들이어서 그런지 관절을 꺾는 표현을 매우 잘해서 실제 사람이 아닌 것처럼 보였습니다. 배우들도 촬영할 때 좀비가 다가오면 연기라는 것을 잊고 진짜 도망치듯이 표현이 된다면서 분장팀에게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또한 빠르게 반응하고 뛰어오기까지 하지만 인간의 지능을 살리지 못해 문도 제대로 열 수 없고, 시각과 촉각은 매우 둔해 청각만 발달해 있습니다. 그래서 어두운 곳에 있으면 좀비 바로 앞에 인간이 있어도 모를 정도로 발달하지 않은 분야는 매우 둔합니다. 영화 부산행은 아무래도 제한된 공간 기차 안에서 벌어지는 좀비 영화입니다. 그로 인해 내부에 있는 사람들은 정치질로 인하여 추방되거나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다른 열차 칸에서 겨우 살아 나머지 열차 칸으로 옮겨 왔지만 이미 옮겨진 사람들은 자신만의 그룹을 만들어 새로운 사람을 경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곳에서도 사회적 지위를 이용해 자신의 이득을 얻으려는 인물도 흔히 등장합니다.